방학은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공평한 시간입니다. 하지만 학생들에게는 즐거운 시간이기도 하지만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앞으로의 학업 성취도에 영향을 끼치기 마련인데요.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대비해서 윈터스쿨 기숙학원을 찾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많습니다.
이곳의 원장님인 윤민수 원장님은 개인 과외를 시작으로 하여 자기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깨우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하여 입소문이 퍼져 아는공부캠프까지 만들게 되었습니다. 15년째 운영이 되고 있으며 그만큼 오래된 캠프로 입소문이 자자하죠. 원장님은 자기 주도적 학습으로 전국 모의고사 4등, 서울대 공대 수석합격이라는 성과를 만들어 내었고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자기 주도적 학습 방법을 가르치게 되면서 전국 단위의 학생들이 모이게 된 것입니다.
"공부는 앎이다. 알 때까지 공부하라"라는 교육철학을 기반으로 하여 캠프를 운영해 오고 있는데요. 성적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공부하는 중요성과 계획 그 안에서의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어 앞으로 학습할 때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을 깨치게 합니다. 윈터스쿨 기숙 학원에 입소하기 전에 원장님과 유선으로 사전면담을 통해 학생의 학습 현황을 파악한 뒤 SKY,의치한대에 재학 중인 선생님들을 학생의 담당 선생님으로 배치하게 됩니다.
스스로 공부를 하는 습관이 없던 학생들에게 자기주도 학습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면서 본격적으로 시작을 하게 됩니다. 학생들이 어떤 것을 공부할지 결정하고 진도의 목표, 다양하게 준비된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물론 이런 커리큘럼이 익숙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을 배우기 위해 들어오는 윈터스쿨 기숙이기 때문에 헬퍼 선생님들과 운영진들이 도움음 주고 있습니다.
윈터스쿨이 시작되면 매시간 30분 계획표를 작성하게 되는데 본인이 세운 계획표를 하루 동안 잘 실천했는지 매번 스스로 평가함으로써 자기주도학습의 의미를 깨우칠 수 있도록 습관을 들입니다. 처음에는 계획조차 세우기 위해 어려워했던 학생들도 헬퍼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계획표를 함께 작성하고 점검하면서 자기 효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하루 14시간 내내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중간에 다양한 멘토 특강을 열고 있어서 아이들에게 동기 부여할 수 있는 시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헬퍼 선생님들의 학습 방법과 학습 동기를 간접적으로 느끼면서 학생들이 자기 동기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여러모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공부하는데 진도를 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무엇보다도 자기가 어떤 부분에 강하고 취약한지를 파악해야 하는데요. 틀린 문제를 정리할 수 있도록 오답 노트 작성은 필수입니다.
오답 노트를 작성하면서 이 문제는 왜 틀렸는지 스스로 분석하고 해답을 찾아 나가는 방법을 깨치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틀린 문제를 그냥 답만 외우는 것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지 않기 때문에 답을 찾아가는 방법을 알아가야 합니다. 윈터스쿨에서는 학습 분위기를 만듦으로서 학생들이 공부에 있어서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성향에 따라서 여러 형태의 자습실 또한 준비되어 있습니다.
윈터스쿨 기숙에서는 학생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데요. 공부하는 중간에 간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체력도 기를 수 있도록 운동프로그램도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12월31일~1월27일 4주 과정이 359만원, 2월04일~2월24일 3주 과정이 273만원, 1차 할인 기간 9월29일까지 각' 20만원' 할인, 2차 할인 기간 10월20일까지 각 '15만원' 할인, 3차 할인 기간 11월10일까지 각 10만원 할인, 4차 할인 기간 12월01일까지 각 5만원 할인 12월 02일부터는 정상가격으로 운영이 됩니다. 아는공부캠프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학부모 세미나를 통해서 자세한 사항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